주메뉴바로가기 본문바로가기

고객서비스

  • FAQ

    자주하는 질문과 답변을 통해 고객님의
    궁금한 사항을 빠르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온라인 A/S문의 바로가기
  • 구분
    질문

    가까운 알톤 ABC 지정점 및 자전거 구매처 통하여 A/S 진행 관련 문의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ww.altonsports.com 참조 )
    전국대리점 -> 대리점 찾기 -> 지역 근처 대리점 검색-> 대리점정보 아래부분에 노란색 공구모양 표시 대리점 (ABC지정점)이며, 방문전 유선연락 후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ABC 지정점 이용 안내 *
    - ABC 지정점은 알톤 직영 매장이 아니라, 알톤본사와 A/S 협약을 맺은 대리점으로 개인사업자가 운영합니다.
    - 방문 전 필히 유선연락 후 내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휴무일 혹은 부재 중 방문 예방)
    - 미조립 BOX 상태로 구매하신 경우에는 근처 알톤대리점 혹은 전문 자전거 샵에서 전문가에 의해 조립 및 세팅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유상, 3~5만원 예상)
    - 자전거 입고시 (자전거 배터리키, 성함+연락처+증상, 영수증 등 구매내역) 같이 입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무상보증기간 : 구매일로부터 6개월 , 주행거리 1500KM 이하
    - 구매일로부터 6개월이 지난 제품은 부품 수리 시 (부품비+공임비) 발생합니다.
    단, 소비자과실 (우천 주행, 주행 중 충격으로 인한 파손, 임의 개/변조 및 조립 과실) 혹은 소모품(타이어 마모, 튜브 펑크, 브레이크 패드 마모) 교환이나 자전거 조립 등의 경우 무상 AS 제외

    알톤스포츠 모든 제품의 무상 보증 기간은 프레임(차체)은 1년미만, 배터리 및 부품은 구매 후 6개월(전기자전거는 6개월, 주행거리 1500km) 미만이며, 타이어/튜브 및 브레이크 패드와 같은 소모성 부품은 구매 후 초기 불량이 아닌 이상 무상 보증 품목에서 제외됩니다.
    반드시 구매 내역(영수증/카드전표/온라인 구매내역 포함)을 지참하셔야만 무상 A/S 가능하며, 영수증이 없어 구매 증빙이 없는 경우에는 제조연월 혹은 차대번호(프레임 제조연월)을 기준으로 기간을 산정하여, 무상 보증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유상 A/S로 진행됩니다.

    1. 대리점 혹은 ABC 지정점에서 수리하는 경우
    대리점에 부품을 보유하고 있다면 당일 수리가 가능하지만, 전기차 혹은 전동킥보드와 같은 제품의 일부 부품은 재고 주문을 통해 수리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최소 2~3일 소요 예상됩니다. 필요한 부품이 명확한 경우에는 대리점에 유선으로 신청 후 내방하시면 편리합니다.
    2. 대리점 혹은 ABC 지정점을 통해서 본사로 입고하여 수리하는 경우
    제품 입고 --> 제품 회수 --> A/S 완료 --> 대리점 배송까지 최소 5~10 영업일 정도 소요 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일정은 의뢰하신 대리점으로 확인 바랍니다.

    1. 장기간 배터리 충전을 하지 않고 방치한 경우 (셀 방전)
    배터리는 사용하지 않으시더라도 최소 2~3개월에 1회 만충해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오래 방치된 경우에는 배터리를 재구매하시거나 배터리 사설 전문 업체를 통해 A/S 문의 하시기 바랍니다.
    2. 최근 한달 이내 사용한 배터리가 충전이 안되는 경우(BMS 회로 손상)
    배터리 내부의 BMS 회로가 손상된 경우에는 통상적으로 배터리 잔량 표시등 버튼을 누르면 점등되며, 충전기 연결 시 어댑터에 완충 표시인 녹색 LED 점등되면서 충전이 되지 않습니다. 자전거에 연결하면 전원이 켜지지 않거나 켜졌다가 바로 꺼지는 현상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구매처 혹은 근처 ABC 지정점을 통해서 A/S 진행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배터리는 온습도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겨울철에 기온이 낮은날에는 배터리 성능 저하로 인해 주행거리가 다소 짧아질 수 가 있습니다. 이는 불량이 아닌 정상이므로, 양해 부탁드립니다.
    만일 점검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근처 ABC 지정점으로 점검 의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기자전거 전원이 켜지지 않는 원인은 여러가지이나, 일반적으로 아래 원인으로 의심됩니다.
    1. 디스플레이와 연결된 케이블 연결이나 접촉이 안되어 있는 경우 --> 육안 확인 및 자가 점검 필요
    2. 배터리 내부의 회로 기판이 손상되었거나 배터리를 오랜 기간 동안(3개월 이상) 충전하지 않고 방치한 경우 --> ABC 지정점 문의
    3. 전기자전거 내부 컨트롤러 부품이 손상 된 경우 --> ABC 지정점 문의

    알톤 자전거 클리닉(Alton Bicycle Clinic)의 약자로 전국 100여개 A/S 전문 지정점을 의미합니다.
    자전거 구매처가 멀어서 A/S 하러 가기 힘드시거나 온라인으로 구매하신 경우에도 주변의 가까운 ABC 지정점을 검색하시어 사전 연락 후 내방하시면 언제든 편리하게 A/S 받으실 수 있습니다.
    ABC 지정점은 본사 직영이 아니라, 본사와 A/S 업무 협약을 맺어 개인사업자가 운영하는 대리점입니다.
    알톤 홈페이지에서 인근 ABC 지정점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altonsports.co.kr/support/support_01

    만일 자전거를 박스 형태로 구매하신 경우에는 택배 등 운송과정에서 변속이나 브레이크 세팅 등이 흐트러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근처 알톤스포츠 매장에 방문하여 전문가에게 조립 및 세팅을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조립 비용은 모델별 다소 차이가 있으나 통상 3~5만원 정도 발생합니다.)
    비숙련자가 임의 조립하여 주행 중 발생한 사고에 대해서는 제조물책임법상 PL 보험 처리가 불가하오니, 이점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알톤 본사에서는 소비자에게 직접 제품이나 부품을 판매하고 있지 않습니다. 자전거 관련 용품이나 부품은 가까운 알톤스포츠 매장이나 ABC 지정점을 통해서 구매 가능하십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대리점 찾기 검색을 통해 인근 대리점을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altonsports.co.kr/support/support_01

    타이어 / 튜브의 규격은 고객님이 소장하고 계신 제품의 타이어 측면에 규격이 표기 되어 있습니다. (20 x 1.95 / 700c x 23c 등)
    해당 규격에 맞는 부품을 근처 알톤스포츠 대리점을 통해서 구매하시거나 온라인 상점을 통해 구매하시면 됩니다. 온라인에서 부품 검색이 어려운 경우에는 가까운 알톤스포츠 매장에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톤 전기자전거용 배터리/충전기는 고객님 근처의 전기자전거를 취급하는 알톤스포츠 매장 혹은 온라인 오픈마켓 등에서 해당 모델명을 검색하여 구매가 가능하십니다.
    단, 2012~2013년도 출시한 이랜택 배터리(탑튜브 탈착식) 및 초창기 모델인 DP780 모델의 배터리와 충전기는 단종되어 추가 구매는 어렵습니다. 이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알톤스포츠 전기자전거 및 전동킥보드 제품의 방수 등급(IP)은 IPX4 등급으로써, 분무 방향과 상관없이 약하게 분사되는 액체로부터의 제한적 보호만 가능하십니다. 빗줄기에 대한 보호는 불가하므로 우천 시에는 전원을 끄고, 완전 건조될 때까지 전기이용을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사항은 전기자전거(E-BIKE) 매뉴얼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1. 주행전 배터리는 완충된 상태에서 타시기 바랍니다.
    전력소모가 심한 만큼 완충이 안된경우 배터리의 전력소모는 더욱 빠르게 증가됩니다.
    2. 실외보단 실내에서 배터리를 보관하여 배터리의 온도를 유지해주세요. 부득이하게 바깥이나 복도에 보관할 경우 배터리만 분리해서 따듯한 실내 보관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3. 라이딩을 시작 시 파스 최대 모드로 하지 마시고 저단부터 살살 워밍업을 한 후 조작하시기 바랍니다.
    모터에 영향도 미칠 뿐만 아니라 배터리 소모량도 심하진답니다.
    4. 겨울철 안타시고 보관을 하실 경우엔 꼭 완충상태에서 보관하세요.
    리튬이온 배터리의 경우 방전율이 현저히 낮기는 하지만 배터리의 충전상태가 부족한 상태에서 장기간 보관시 방전될 수 있으며 심한경우 회생이 불가능 합니다. (최소 2개월에 한 번은 충전 필요)
    5. 전기자전거를 장기간 보관 시 결로가 심한 곳은 피해주세요.
    전기자전거를 보관 시 베란다 등 결로가 심한 장소에 보관하실 경우 자전거 내부가 결로로 인해 회로(컨트롤러 등)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타 세부 사항은 전기자전거 사용설명서(매뉴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알톤 홈페이지에서 원하시는 매뉴얼을 다운로드 가능하십니다.
    www.altonsports.com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ome > 고객서비스 > 홍보자료실 > 제품설명서)

    https://www.altonsports.co.kr/support/support_04

    알톤 대리점(매장) 혹은 온라인(인터넷)으로 구매하신 고객은 구매처로 직접 교환이나 환불을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품별 사양 문의는 홈페이지 제품 정보 내용을 참조하시거나, A/S 문의 게시판에 문의 해 주시면 성실히 답변드리겠습니다.
    단, 제품 개조 및 변조를 위한 사양 문의는 답변에 제한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바랍니다.